최근 아파트를 구입하기 어려워진 시점에서 전세로 입주계획을 바꾸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많은 분들이 금리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 오늘은 여기에 맞춰서 제일 저렴한 금리가 나오는 은행권의 상품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가능한 지역은 수도권의 아파트 한정으로 전세자금대출이 가능한데 주신보, 서울보증으로 상품이 나눠지게 됩니다.
주신보
주택금융신용보증기금을 통해서 진행하는 상품으로 최저 2.95%(보증료 0.2%별도)까지 가능하며 버팀목같이 특수한 상품을 제외하고 최저금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장점으론 임대인 동의가 없어도 진행이 가능하며 타부채가 없다는 가정하에 연봉의 3배까지 가능합니다. 만약 동의를 구하셨다면 3.5배까지 받을 수 있고요. 하지만 입주자금으로만 진행이 가능하니 꼭 확인을 하시면 좋겠습니다.
서울보증
서울보증보험을 통해서 나가는 상품으로 금리는 3.41%(보증료 면제)로 가능하며 지역의료보험을 통해서 소득을 대신 맞출 수 있습니다. 다만 위와는 다르게 동의가 반드시 필요하니 꼭 인지를 하시는게 중요합니다.
이상으로 각 상품의 금리와 장단점을 설명드렸는데 공통적으로 알아두시면 좋은 부분이 있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처음에 말씀드린데로 서울,경기,인천의 수도권 지역만 가능하며 KB시세에 등재가 되있는 아파트만 진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부수거래 조건이 4가지정도 들어가시니 꼭 인지를 하시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전세자금대출 최저금리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진행하실 때는 전문가를 통해서 가능여부와 한도, 조건을 자세하게 확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금리비교 무료진단!